1245@2x.png

CU  LINC+

2020.10

​조선대학교 LINC+ 사업단 웹소식지 10월호

 
777@2x.png
조선대학교_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충장상인회,_충장로_활성화_위한_‘제휴할

조선대학교 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

충장상인회, 충장로 활성화 위한 ‘제휴할인 MOU 체결’

“지역경제에 활력 불어넣을 상생협약” - 수익금 일부 후학양성에 기부도 ‘눈길’

조선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충장상인회와 ‘제휴할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도심인 충장로의 경제활성화에 앞장선다.

지난 9월 23일에 진행된 이번 ‘제휴할인 업무협약’은 조선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가 진행하는 ‘2020 충장로 활성화 프로젝트’를 위해 충장상인회와 구축하는 협업체계의 일환이다. 협약식에는 조선대학교에서는 민영돈 총장과 김춘성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장이 참석했으며, 충장상인회에서는 여근수 상인회장과 충장로 점포 29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점포는 의류, 식당, 액세서리 등 다양하게 업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약으로 조선대학교는 충장로 제휴점포를 교직원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제휴점포는 조선대학교 교직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제휴점포들은 수익금의 일부를 조선대학교의 후학 양성을 지원하는 대학의 산학협력자립화 기금으로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와 더불어 향후 충장로에서 30년 이상 매장을 운영해 온 의류분야 명장들과 미술체육대학 섬유·패션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교류하는 교육 프로젝트로 ‘멘토-멘티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민영돈 총장은 여근수 상인회장 등 제휴매장 대표들에게 조선대학교 제휴매장임을 나타내는 현판을 전달했다. 이후 민 총장이 직접 여근수 상인회장의 매장인 ‘거북이안경’을 방문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선글라스를 구입했다.

김춘성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장은 “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는 충장로가 청년들의 끼와 열정이 발산되는 공간으로, 충장로 르네상스 시대의 부활을 맞이하는 촉매역할로 나선 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에 거는 기대와 관심은 점점 더 뜨거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민영돈 총장은 “충장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돕고 우리 대학 학생들은 상인들의 현명함과 지혜로움을 배울 수 있도록 조선대학교 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가 충분한 역할을 다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여근수 상인회장은 “충장로가 다시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해주시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시는 조선대학교과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조선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지난 7월 15일 사단법인 충장상인회와 충장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9월 11일 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를 충장로 1가에 개소했다.

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는 다음 프로젝트로 10월 중순께 충장상인 대학원과 광주청년학교도 개교한다. 광주청년학교는 지역 대표 청년단체와 연대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청년정책과 일자리, 취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를 배우고, 경험을 나누는 공간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대학교_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충장상인회,_충장로_활성화_위한_‘제휴할
 
자산 1@2x.png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

' 청년 문화 활성화 ' 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 청년 문화 활성화를 위한 스토리박스 외 6개 청년단체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청년 문화 활성화, 일자리 창출, 청년 플랫폼 구축 등 공동 확대 추진

크리에이터협동조합.jpg

조선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9월 개소된 충장로산학협력거점센터(이하 센터)를 중심으로 충장로 지역활성화 및 젊음이 넘치는 충장 르네상스 시대로의 도약을 위한 지역청년 단체와의 MOU를 11일 추진하였다.

링크캠퍼스1.jpg

이날 진행되는 MOU에는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 김춘성 단장 및 지역청년정책문화를 선도하는 스토리박스(강수훈 대표) 그리고 각 문화예술 분야 6개(디벨로스토리즈 양지현 대표, 디벨로퍼노아 김성찬 대표, 크리에이터 랩 송호인 대표, 스카이코드 서지원 대표, 보보뷰티 장요한 대표, 603스튜디오 김성온 대표) 청년단체가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소수의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되는 MOU에는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 김춘성 단장 및 지역청년정책문화를 선도하는 스토리박스(강수훈 대표) 그리고 각 문화예술 분야 6개(디벨로스토리즈 양지현 대표, 디벨로퍼노아 김성찬 대표, 크리에이터 랩 송호인 대표, 스카이코드 서지원 대표, 보보뷰티 장요한 대표, 603스튜디오 김성온 대표) 청년단체가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소수의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스토리박스 및 6개 청년단체는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과의 협약을 기반으로 조선대학교 인문사회예술 분야 학과와의 매칭형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충장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학과 청년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방식 토크쇼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스토리박스 및 6개 청년단체는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과의 협약을 기반으로 조선대학교 인문사회예술 분야 학과와의 매칭형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충장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학과 청년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방식 토크쇼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협동조합1.jpg

김춘성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장은‘이번 청년단체와의 협약은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홍보, 청년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 지역의 청년 교육과 일자리 창출, 청년 플랫폼 구축 등 청년문화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창의적인 역량을 개발하는데 있어 공동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하며, ‘향후에도 센터는 우리 지역의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777@2x.png

완도에서의 아름다운 첫 태동, 꿈틀꿈틀...

조선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 완도 16개 청년기업과 아름다운 동행 ‘완도 꿈틀 프로젝트’ Kick-Off 개최

조선대학교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은 2020년 1월부터 완도산학협력거점센터(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를 중심으로 완도 청년기업인들과 간담회 등 다양한 논의를 거쳐 5월 협의회 구성을 마쳤고 오늘 Kick-Off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협의회에는 조선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 소속의 대기업 출신 교수들이 참여하여 효율적 협업이 가능한 다양한 협의를 하였으며, 향후 맞춤형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완도 청년기업인들의 성공을 지원할 예정이다. 

내달 16개 청년기업의 간절한 아우성을 세부적이고 적극적으로 풀어낼 기업 컨설팅 워크숍을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의 지원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여기에서 청년기업들과 대기업 출신, 학과 교수들의 협업을 통해 성공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춘성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장(겸 조선대학교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의 산·학·연 협업의 모범적 모델을 만든다는 각오로 청년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조선대학교 김종원 교수는 지난 1월부터 5개월 동안 청년기업 서른 곳 이상을 찾아다니며 중소기업 운영의 어려움과 시장진입의 높은 문턱을 공감하고, 이를 함께 풀어나가기 위해 협의회를 구성했고 그 첫 번째 결실로 이번 Kick-Off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청년기업인들과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대기업 출신 교수로서 대학 내 다양한 창의자산과 함께 청년기업들이 꿈틀거릴 수 있는 마당을 만들어 주고 싶다고 언급하였다.

 

이번 Kick-Off에 완도산학협력거점센터, LINC+사업단과 함께할 청년기업 명단은 아래와 같다.

[스마일 아일랜드, W인더스트리, 완도바다, 오션케어, 섬푸드, 바다손愛, 해미원, 탱그리, 청담수산, 바다향기, 완도맘, 달스윗, 완도세계로수산, 대동종합상사, 매생이총각네, 완도바다장터]

IMG_5968.JPG

​완도와 꿈틀꿈틀

KICK-OFF

 
자산 1@2x.png

완도 꿈(Dream)틀 프로젝트

조선대학교·완도군·16개 완도청년기업, 미래성장동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akaoTalk_20200825_111300024.jpg

‘완도 꿈(Dream)틀 프로젝트’, 21일 오후 2시 조선대학교, 완도군, 완도 청년기업협의회 3개 기관은 완도 지역경제발전 및 미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오늘 완도군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은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 신우철 완도군수, 김춘성 LINC+사업단장, 완도 청년기업협의회 김태훈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3개의 기관은 ‘완도’ 고유의 브랜드 창출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첫 번째 도약으로 내년 ‘2021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 신제품 출시를 목표로 완도 브랜드를 전 세계에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완도군은 인허가 및 행정지원의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고, 조선대학교는 교내 창의자산을 활용한 품질, 디자인, 물류, 연구 등 청년 기업 및 박람회 홍보 지원 역할을 수행 할 것이다.

 

또한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청년기업협의회를 위한 부스 및 서비스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러한 3개 기관의 노력은 중장기적으로 10년 후 완도 지역경제발전 및 미래성장의 버팀목이 될 스타트업 기업 등에 살기 좋은 완도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은 “완도산학협력거점센터가 중심이 되어 완도 지역경제발전과 청년기업 활성화를 위해 조선대학교의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창의자산과 인프라를 총동원하여 완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힘찬 응원을 보냈다.

 
흑자
자산 1@2x.png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  '덕분에 챌린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응원에 메시지를 전달

-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전국 의료진을 격려하는 차원에 시작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수어로 표현, 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한 뒤 SNS에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의료진덕분에'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 LINC+사업단(단장 김재국)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

 

다음 주자로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조대수), 부경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서용철), 원광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송문규)을 지목했다.

단장님의 이야기!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해 고생하시는 모든 의료진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조선대학교와 LINC+사업단에서는 대학-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 현상 극복에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SIH_6352.jpg

​모두 덕분입니다

THANK YOU

 
자산 1@2x.png

LINC+사업단 홍보서포터즈 '링플프렌즈' 3기 발대식 개최

LINC+사업의 대내외적 성과공유와 확산

내용

지난 2기때는 개인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면, 이번 3기는 방송팀, 영상팀, SNS팀으로 나뉘어 팀으로 활동하여 각 팀별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일정

사업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포터즈 임명장을 수여하였고, LINC+사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홍보서포터즈 활동분야(홍보영상제작, SNS 게시, 기업인터뷰, 행사보조 및 참여 등) 및 활동방법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참여인원 및 명단

LINC+ 사업단장, 사업행정팀장 및 행정직원, 선발된 링플프렌즈 3기(영문학과, 신문방송학과, 시각디자인학과, 경영학부 등 참여학과 및 비참여학과 32명의 학생들로 구성 )

성과 및 기대효과

“남다른 열정과 실력을 갖춘 링플프렌즈 3기가 만들어 낼 홍보 콘텐츠가 기대된다” 며, “제2의 LINC+사업단 일원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활발한 활동을 부탁한다.” 고 전했다

Friends

Linc+

 

OUR Story

instagram : @chosununiversity_linc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