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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 스테이은신희 개발 _ 한옥스테이 기획/디자인/시공





creative challenge purpose

은신희는 보편적인 한옥보다 반치가 더 있다. 방의 폭은 두 뼘 정도 넓고 툇마루의 길이는 두 걸음 정도 늘어난다. 설계자는 집의 길이감에 주목하며 이와 결부된 생경한 경험을 강조했다. 일반적인 한옥 건축과 달리 집을 횡으로 구분했다.

툇마루와 내부를 분리하는 벽은 연속성을 띠며 집의 전면을 덮는다. 하얀색 벽은 외부의 시선을 차단하는 단절의 속성을 지니는 동시에 산란한 아용자의 시선을 툇마루 소실점에 집중시키며 몰입을 돕는다.

툇마루 끝까지의 보폭 수와 몸을 돌려 내부로 들어가는 움직임은 생소하다. 한눈에 들어오는 내부 구조와 좁았던 도입 구간과의 대비효과로 실내의 공간감은 극적으로 연출된다. 내부는 부엌, 리빙, 욕조, 침실로 구성되어있고 외부와 단절이 필요한 순으로 배치되어있다.


key insight

사용자의 생각을


who is the client

우리의 공간은 제한되어있다. 물적으로나, 심적으로나. 오래됨은 새로움으로 대체된다 설령 그 기능이 다하지 않았더라도 잊혀지는 건 시간의 순리이다.지나가려는 것을 붙잡는 건 욕심이다.


who listens

우리의 공간은 제한되어있다. 물적으로나, 심적으로나. 오래됨은 새로움으로 대체된다 설령 그 기능이 다하지 않았더라도 잊혀지는 건 시간의 순리이다.지나가려는 것을 붙잡는 건 욕심이다.


tone and manner

우리의 공간은 제한되어있다. 물적으로나, 심적으로나. 오래됨은 새로움으로 대체된다 설령 그 기능이 다하지 않았더라도 잊혀지는 건 시간의 순리이다.지나가려는 것을 붙잡는 건 욕심이다.



우리의 공간은 제한되어있다. 물적으우리의 공간은 제한되어있다. 물적으로나, 심적으로나. 오래됨은 새로움으로 대체된다 설령 그 기능이 다하지 않았더라도 잊혀지는 건 시간의 순리이다.지나가려는 것을 붙잡는 건 욕심이다. 과욕은 소유의 실린더를 넘치게 하고 결국 삶은 집착으로 얼룩진다.로나, 심적으로나. 오래됨은 새로움으로 대체된다 설령 그 기능이 다하지 않았더라도 잊혀지는 건 시간의 순리이다.지나가려는 것을 붙잡는 건 욕심이다.





Construction out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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