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 YANG RMC


프로젝트 디자인컨셉 _ Design concept

Have Trust - 창의 협동 책임 신뢰를 넘어서 환경까지

광주 동양레미콘은 '내'가 아닌 '우리'입니다.

서로의 손들이 맞잡고 서로를 이끌어 줄 때 비로소 신뢰가 쌓여 책임을 질 수 있고, 협동하여 창의적인 일을 벌일 수 있음을 압니다.



프로젝트 배경설명 _ Project Background

퍼져있던 서로가 하나로 뭉쳐지기를 원했던 사장님, 우트나와 동양레미콘은 꾸준하게 만났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귀를 기울이고, 표현을 찾아 계속해서 컨펌을 주고받습니다.

느리다며 답답할 수 있지만, 흐릿한 이미지를 선명하게 만드는 작업입니다.

서로가 왜 뭉치기를 원했는지, 어떤 것들이 그들에게 중요한지, 그들의 이야기를 읽어냅니다.



프로젝트 미션 _ Project Mission

·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 통합

· CI개발 및 어플리케이션 활용 방안 제시

· 슬로건 도출



제작유형 및 종류 _ Type

CI개발 _ 기업 이미지 통합 작업

어플리케이션 개발 _ CI개발을 바탕으로 활용가능한 설치,제작,홍보물등의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개발

동양레미콘의 어플리케이션은 건설파트의 사업분야로 차량 및 공장 내·외부에 거쳐 다양한 CI활용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보편적인 동종업계의 이미지로부터 벗어나 설득력 있고 신뢰감있는 아이덴티티를 구축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CI개발을 통해 기존의 형식적인 틀을 깨고 젊고 활기넘치는 회사이미지와 정체성을 부각할 수 있는 시각화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종이컵 제작 및 디자인 / 쇼핑백 제작 및 디자인등 여러가 홍보물 및 어플리케이션 제작물들을 기획,소재선정,디자인,제작까지 일괄의 작업을 우트나에서 진행했습니다. 차량도색을 비롯해 건물 내외부 사인물까지 진행중에 있으며 회사이미지 구축의 전반적인 업무를 우트나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심볼 개발_Symbol Development

계속되는 이야기 속에서 그려진 것은 '우리'였습니다. 흩어져 있는 개개인을 동양레미콘이라는 회사 안에서 뭉쳐지기를 원했습니다.

'함께'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손이 맞잡은 그림을 기초 CI디자인으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딱딱하게 굳어버리지 않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줘야 합니다. 상생과 공생. 동양레미콘의 심볼은 이렇게 제작되었습니다.




컬러 규정_Color regulation

네 개의 오브젝트는 신뢰와 책임, 협동을 만들고 서로를 이끌면서도 그들의 행동이 주변의 환경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알고있습니다.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니라 함께 사는 세상이기에, 그들은 자연을 생각합니다. 심볼의 컬러 선정도 자연을 생각한 네츄럴한 컬러를 이용했습니다. 심볼처럼 돌아가는 세상에서 자연의 컬러는 우리에게 중요한 것을 잊지 않도록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