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 YANG RMC Exterior Design

최종 수정일: 2019년 7월 23일

프로젝트 디자인컨셉 _ Design concept

지속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이미지 구축을 책임지다

프로젝트 배경설명 _ Project Background

광주 동양레미콘의 어플리케이션 사업분야의 일환인 LED 채널 간판의 제작과 시공, 설치의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광주공장의 위치적 특징, 얻어낼 수 있는 효과, 설치 과정 중 지속적인 컨펌 등 우트나에서 담당하게 된 동양레미콘의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한 현장의 활동 작업입니다.


프로젝트 미션 _ Project Mission

- 시안성 / 가시성 / 주목성 있는 간판 디자인 제작 및 설치

- 지속적인 작업을 통한 CI의 정체성 확립

- 현장 작업으로 사원들의 소속감 및 게스트들의 신뢰감 유도


제작유형 및 종류 _ Type

옥외간판제작 _ LED조명형, 채널간판, 갈바간판

간판디자인 _ 실측, 도면디자인, 간판설계

간판시공 _ 현장설치/공사



광주 동양레미콘 어플리케이션의 분야로 공장 외부에

LED후렉스 간판 / LED 채널 간판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


우트나는 회사의 간판을 제작하면서 다시 한번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회사 내 소속감과 신뢰성을 높이는 효과



간판 시공 시 설치해야 할 구체적인 위치를 따져보고 위치적 특성을 활용한

회사의 홍보용 LED간판의 제작을 중점으로 진행


이러한 과정은 CI 개발 시 형성 목표로 잡았던 회사 디자인 컨셉을 상기시키고

이후의 어플리케이션의 제작과 개발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작업


간판 제작을 시작할 때에 공장 내부에서 제작할 수 있는 LED간판의 크기가 제한되어 있어서 동양레미콘 공장 앞에서 부품으로 이루어진 LED간판을 특수제작, 조립하는 과정을 거쳐 간판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광주 동양레미콘의 사례는 브랜드의 스토리 작업을 거쳐 심볼과 로고를 만들어내는 과정과 이후의 어플리케이션으로 확대하는 작업이 다른 업체들에게서 찾아보기 어려운 것임을 보여줍니다.


우트나는 이러한 첫 시도가 단순한 브랜드 디자인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제작물의 담당을 계속해서 이어가며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는 과정을 지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