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이 '슉' 들어갔다.
여수 이순신광장 브랜드아이덴티티 작업
여수 이순신 광장에 수제 초콜릿 전문점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을 의뢰했다.
거문도해풍쑥 을 사용한 수제초콜릿 전문점
여수와 가까운 거문도 해풍쑥을 주 재료로한 인절미 초콜릿을 시그니처 제품으로 판매.
거문도 해풍쑥이 초콜릿으로 슉하고 들어가는 의성어를 시각화해 달라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있었다.
한국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살리고 싶어 했고, 매장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역시 한옥 느낌으로 작업되고 있었다.
'쓖'이라는 외자의 단어 자체를 심볼화시키는 작업이 필요했고,
이에 상응하는 워드마크 형태의 로고도 필요했다.
로고디자인
반복되는 곡선과 직선의 만남으로 한옥을 닮은 매장의 형태와
'쓖'이라는 단어를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쓖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그니처 시스템(심볼+워드마크)
스탬프 형태의 라인 심볼과 박스에 담긴 초콜릿의 형태를 형상화한 솔리드 타입 심볼
두 가지 형태로 사용 가능하도록 작업했다.
심볼 컬러는 쑥을 상징하는 그린계열의 컬러와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다크 그레이 컬러를 적용해 마무리했다.
패키지 디자인
인절미 초콜릿, 자색고구마 초콜릿, 흑임자 초콜릿, 딸기 초콜릿, 카카오 초콜릿
총 5 종류의 초콜릿을 판매 예정이었다.
각각의 재료들의 특징을 살린 개별 포장 박스 디자인을 요청하여
개발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어울리는 형태의 그래픽으로 작업했다.
매장의 한국적이고 전통적인 분위기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적용된
곡선과 직선을 유지하고 직관적으로 초코릿의 주 재료를 확인 가능하도록 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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