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브랜드 아이덴티티]스스로 고립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테이, 은신희


스스로 고립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숙소

For those who want to isolate themselves

이 한옥의 브랜드 가치는 일상을 벗어나 스스로 고립되어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한옥 스테이다. 위치적 특성과 일반적인 한옥과는 다른 형태의 구조를 적극 활용해 매력적인 공간임을 인식시킬 수 있어야 했고, 스테이 성격상 휴식이라는 감정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어야 했다.



브랜드 가치 정의 Brand Value


 

브랜드 목적 및 목표 설정 Brand Purpose


 

네이밍 Naming


 

브랜드 스토리 Brand Story


 

로고 작업 Brand Logo




의도적인 고립과 방해요소 없이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고,

비지니스 모델은 이색적인 공간, 한옥 스테이였다.

공간 기획 의도에서 도출해낸 핵심 키워드는 단절, 고립, 휴식, 안정감이었다.

​​

 

#네이밍 공사가 시작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작업에 착수하기 전 현장 답사를 갔다. 팀장님에게 공간 기획 의도를 들으며 천천히 현장의 구석구석을 살폈다. 현장 답사를 다녀와서 느꼈던 감정들을 기반으로 네이밍 작업을 시작했다.


장필순 & 강승원 '숨바꼭질' https://youtu.be/FZeQHZiWN14

네이밍 작업중 우연히 강승원 작곡가와 가수 장필순이 협업한 프로젝트 앨범 '숨바꼭질(Hide and Seek)' 라는 곡을 듣게되었다.

노래의 가사가 주는 분위기와 정서가 현장에서 느꼈던 감정과 일정 부분 일치함을 느꼈다.


어디까지 갔니

니가 보이지 않아

너무 멀리 숨지는 마

술래가 못찾으면 더 외로워지니까

니 곁에 숨어있다

시간 속에 숨었다

해가 서산에 걸리면

모두 집으로 돌아가 혼자 남을지도 몰라

주황색 서쪽 하늘

동산 위 초저녁 별

서늘한 인디고 블루

물드는 내 마음

너를 찾고 싶어 내가 여기 있어

지금 여기 만나 사랑하고 싶은데

(중략)

집의 구조, 위치적 특징과 노래 제목인 '숨바꼭질' 이라는 단어가 잘 붙는 것 같았다. 일상과 숨바꼭질 하며 잠시 어지러운 것들로 부터 스스로를 숨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隱 身 戲

은신희는 숨바꼭질의 한자어입니다.

말 그대로 몸을 숨기는 놀이라는 의미에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일상과 숨바꼭질 한다는 의미를 더했습니다.

잠시나마 시끄러운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여유를 찾아 숨어든 공간속에 몸을 맡깁니다.

공간에 머무른 오랜된 시간속에,

지금 함께하는 당신 곁에 나를 켜켜이 숨깁니다.

허나 너무 깊숙히 숨지는 않을게요.

술래가 너무 오랫동안 찾지 못하면

더 외로워져버릴 지도 모르니까요.


 

공간의 구조와 현대적인 느낌을 담고 이름의 분위기와 어울리도록 제작했다.

담장에 둘러싸여 비형식적으로 구분된 공간, 사각형 프레임 속에 녹아들어

숨어있는 은신희라는 글자를 표현했다.



은신희 심볼


은신희 워드마크






 

은신희 공간 이용안내 리플릿은 십자접 형태로 제작해 완전히 펼쳤을 때

은신희의 정체성이 드러나는 사진이 담신 포스터가 되도록 디자인 했다.


은신희 이용안내 리플릿

은신희 이용안내 표지

은신희 이용안내 디테일

은신희 포스터

공간을 방문한 이들이 이 공간에서의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은신희의 사진이 담긴 엽서를 제작해 비치했다.

은신희 캔버스 그림


추가로 클라이언트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해주는 그림을 그려 캔버스액자로 제작해 선물로 드렸다.


은신희라는 이름을 짓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을 시작할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름이 이상하다', '사람 이름같다' 라는 말을 했었다.


대표님은 스테이 이름이 은실이가 뭐냐고 핀잔을 주시기도 했다.

공사가 완료된 후 사무실 인원들과 은신희로 워크샵을 갔을때

은신희라는 이름과 공간의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칭찬으로

말이 바뀌는 현상이 재미 있었던 작업이었다.

PORTFLIO

bottom of page